예품예배를 시작합니다!

더샘물 교회학교의 첫 번째 기관인 영아부가 시작되었습니다. 이곳에서 3세 이전의 아가와 엄마, 아빠, 혹은 1차 양육자가 함께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엄마의 태에서부터 엄마 아빠의 품에 안겨 함께 드리는 예배를 ‘예품예배’라 부르기로 하였습니다. 예품예배는 ‘엄마 아빠 품에서 예수님의 품을 경험하는 우리 아가의 첫 예배’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생명을 부여 받는 순간부터 생명의 주인 되신 하나님께 예배하는 자로 서는 것을 양육의 첫걸음으로 띄는 시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한 성도는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으로 자라가야 하듯, 우리의 자녀들은 전 연령의 주일학교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말씀을 배우며 하나님의 자녀로 자라가야 합니다.

그 첫 단계인 영아부가 신설됨을 주님께 감사하며, 세 번의 짧은 강의를 아래와 같이 7월 3주간 열게 됩니다. 그리고 8월 첫 주부터는 ‘예품예배’가 진행 될 것입니다.

공동체의 어른들께서 어린 자녀들을 볼 때마다 ‘평생을 하나님과 동행하는 축복과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으로만 누리는 평화(민6:24-26)’가 있기를 축복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부모세대의 기도와 헌신으로 자라게 될 다음 세대를 함께 상상한다는 것이 우리 공동체의 축복입니다. 우리 품에 안겨주신 생명들이 하나님 나라의 경건한 자녀로 자라 세상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길 소망하며 그 시작인 ‘예품예배’를 주님께 드립니다.

 

영아부 담당자 박미숙 사모

 

더샘물 영아부 개설 특강 – 20분 육아 톡!

*톡 하나! / 7월15일 / 아가를 기를 때 가장 중요한 게 뭐예요?

*톡 둘! / 7월22일 / 아가의 마음이 어떻게 자라나요?

*톡 셋! / 7월29일 / 아가는 어떻게 예배 드리나요?

장소 : 본당 자모실 / 시간 : 주일 11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