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해 Prayer9 선물_우리가 기도할 때, 주님은 일하십니다.

 

우리는 지난 성탄절에 시작해서 1월 27일, 어제까지 30일 동안 새해를 기도로 준비하고자 했습니다. 매일 저녁 9시가 되면 더샘물 가족들은 동일한 시간을 내어 함께 기도했습니다. 지난 30일 동안 우리는 무엇을 했나요?

첫째, 우리는 2024년을 하나님의 계획 가데 세웠습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그의 목적은 예수 그리스도의 날까지 선한 일을 이루실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질 겁니다. 우리는 빌 1:6의 말씀을 따라 한 해가 주님의 손에 이끌리기를 간절히 사모했습니다. 그대로 이루어질 겁니다. 이 고백은 성경 도처에서 메아리 칩니다. 시 33:11은 “주님의 모략은 영원히 흔들리지 않으며, 마음에 품으신 뜻은 대대로 끊어지지 않는다”고 선언합니다. 왕상 13장에 나타난 이름 모를 하나님의 사람의 사역과 죽음을 묵상하면서 늙은 선지자가 아들에게 말했던 것도 기억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진다(왕상 13:32).” 하나님을 알고 집중하게 되면, 즉시 우리가 알게 됩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변함이 없고, 실패가 없습니다. 그래서 시 33:10절과 대조해 보면, 그 그림이 더 분명해집니다. “주님은 뭇 나라의 도모를 흩으시고, 뭇 민족의 계획을 무효로 돌리신다.” 영어성경에는 “방해하시고 망쳐 놓는다”고 번역되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들이 하나님의 통치 안에 있습니다.

둘째, 가족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기도했습니다.  기도 중에 우리가 알게 된 것은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이미 선한 일을 시작하셨다는 것입니다. 여호와 주님의 계획은 영영히 서있고, 늘 변함이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 더샘물 가족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자 위로입니다. 우리를 돌보는 이가 누구입니까? 우리 가정을 지키는 분이 누구입니까? 하나님이 살아 계십니다. 그 변함없는 성실한 사랑은 아빠, 엄마에게 흘러내려서 자녀들을 믿음의 거목으로 키워갑니다. 우리 하나님의 선한 뜻과 영원한 목적은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해 가십니다. 이것이 은혜입니다. 세상은 변하는데, 하나님의 약속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분이 2024년을 이끄시는 우리 하나님이십니다.

셋째, 시간의 중심과 초점을 주님께 드렸습니다기도한다는 것은 주님을 먼저 인정하는 것입니다.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마음은 금세 바빠집니다. 성내고 급해지는 마음을 붙드는 것은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기도는 우리 마음의 근시를 바로잡아 자칫 잊기 쉬운 하나님께 초점 맞추게 합니다. 기도는 우리의 시력을 회복시키는 힘입니다.

2024년 우리는 많은 문제를 만날 겁니다. 그때 문제 앞에서 기도하는 이에게 시온의 대로가 열릴 겁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주님은 일하십니다. 그 믿음의 길을 따라 함께 걸읍시다.

우리 안에 선한 일을 시작하신 이를 따라 여러분과 함께 걷는,
    이찬형 올림